백강현 - 대한민국의 영재, 유튜버에서 학교 폭력 피해자로



백강현의 탄생과 성장

백강현(Baek Gang-hyeon)은 2012년 11월 20일 서울특별시 노원구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남성 유튜버로, 수원 백씨에 속합니다. 그의 신체 무게는 22kg이며, 아버지 백동기와 어머니 이혜진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백강현은 회천초등학교와 생연중학교를 조기 졸업하고, 서울과학고등학교에 입학하였으나 중퇴하였습니다. 그의 IQ는 웩슬러 지능검사로 측정된 164로, 매우 뛰어난 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재에서 유튜버로

놀라운 대회 스타킹 출연

백강현은 어린 나이에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하여 슈퍼주니애로 불리며, 어려운 구구단까지 전부 아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19단을 외우는 능력은 어머니마저 깜짝 놀라게 하였습니다.


수학 보드게임 개발

백강현은 자신이 만든 수학 보드게임 '더 지니어스'를 유튜브 영상으로 공개하였으며, 보드게임 전문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보드게임은 2021년 9월 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서울과고 입학과 중퇴

백강현은 생연중학교 1학년 재학 중 서울과학고등학교에 조기입학하였으나, 한 학기 만에 중퇴하였습니다. 그는 "수학 공식을 암기하다가 문득 문제 푸는 기계가 되어가는 자신을 보게 됐다"며 중퇴를 결정하였습니다.


백강현과 사건 사고

학교폭력 피해

2023년 8월 20일, 백강현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교폭력 피해 사실을 공개하였습니다. 서울과학고에서 일련의 학교폭력이 있었으며, 이로 인해 자퇴를 결정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학부모의 협박 이메일

학교 폭력 사건 이후, 백강현의 부모는 선배의 학부모로부터 협박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메일은 백강현의 학교 생활과 입학 과정을 비난하는 내용이었으며, 백강현의 아버지는 이를 반박하고 고발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백강현의 미래와 그 의미

백강현은 수학 영재로서의 능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약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의 학교 생활은 학교 폭력과 협박으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의 이야기는 우리 사회의 교육 문제와 학교 폭력 문제를 되돌아보게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