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평면설을 믿는 사람들의 이야기

 


세계 곳곳에서 지구 평면설을 믿는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인터넷 밈처럼 인식되며, 몇몇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이를 주장하며 화제가 되곤 합니다.


보코하람의 창시자와 지구 평면설

2009년, 보코하람의 창시자 모하메드 유수프는 BBC와 gks 인터뷰에서 "지구는 둥글지 않다"고 주장하여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연예계에서의 지구 평면설 주장

2016년, 래퍼 B.o.B와 연예인 틸라 테킬라는 SNS에서 지구 평면설을 주장하였습니다. 이에 닐 디그래스 타이슨 박사가 반박하자, B.o.B는 디스곡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는 지구 평면설 증명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도 진행하였습니다.


NBA 선수들의 주장

NBA의 카이리 어빙과 드레이먼드 그린, 그리고 샤킬 오닐도 지구 평면설을 주장하였습니다. 그러나 후에 이들의 주장은 농담이었음이 밝혀졌습니다.


격투기 선수와 지구 평면설

격투기 선수 에디 브라보는 조 로건의 팟캐스트에서 지구 평면설을 주장하였습니다. 그의 주장에 많은 사람들이 경악하였습니다.


방송에서의 지구 평면설 논의

2017년,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지구 평면설을 믿는 사람들을 초대하여 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방송은 지구 평면설의 위험성과 음모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습니다.


지구 평면설을 입증하려던 음모론자의 사망

2020년, 음모론자 마이크 휴즈는 자신이 만든 사제 로켓으로 지구 평면설을 입증하려 했으나, 추락하여 사망하였습니다.


지구 평면설은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며, 많은 사람들이 이를 반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이를 믿는 사람들이 존재하며, 그들의 주장과 이에 대한 반박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