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 사진, 아이클라우드로 손쉽게 옮기는 방법 공개


구글 포토에서 애플 아이클라우드로 사진 옮기는 방법! 다음 주부터 손쉽게 가능해요 📸🍏

안녕하세요, 여러분! 흥미로운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구글 포토와 애플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분들께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다음 주부터 구글 포토에 있는 사진을 애플 아이클라우드로 쉽게 옮길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외신 엔가젯을 비롯한 여러 매체가 10일에 보도했어요.

구글과 애플의 협력, 더 편리한 사진 전송

구글과 애플이 손을 잡고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준비한 이 기능은 지난 2021년 애플 아이클라우드에서 구글 포토로 사진을 직접 전송하는 기능에 이어 출시되는 것입니다. 이제 두 플랫폼 간의 데이터 전송이 더 쉽고 빨라지겠죠?

구글 포토에서 아이클라우드로 사진 옮기기, 이렇게 하면 돼요!

이제 어떻게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다음은 구글 포토에서 아이클라우드로 사진을 옮기는 단계별 방법입니다.

  1. 구글 테이크아웃 웹페이지 접속: 먼저, 구글 테이크아웃 웹페이지에 접속하세요.
  2. 구글 포토에서 내보낼 파일 지정: 구글 포토에서 아이클라우드로 옮길 사진과 영상을 선택합니다.
  3. 전송할 대상으로 애플 ‘아이클라우드’ 선택: 전송할 대상으로 애플 아이클라우드를 선택하고, 애플ID로 로그인합니다.
  4. 아이클라우드 사진•영상 추가 권한 공유: 아이클라우드의 사진과 영상 추가 권한을 구글과 공유하면 끝!

애플 지원 페이지에 따르면, 파일 크기에 따라 이미지 전송에는 몇 시간에서 며칠이 걸릴 수 있다고 해요. 큰 파일을 옮길 때는 여유를 두고 진행하면 좋겠죠?

데이터 전송 프로젝트(DTI)의 일환

이 기능 출시는 '데이터 전송 프로젝트(Data Transfer Initiative, DTI)'의 일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DTI는 애플, 구글, 메타 등 여러 IT 기업들이 참여하여 사용자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쉽고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입니다. 메타는 2019년에 페이스북에서 구글 포토 등 다른 플랫폼으로 데이터를 옮기는 기능을 선보이기도 했답니다.

마무리

이번 기능 출시로 인해 구글 포토와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더 편리하게 사진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어요. 다음 주부터는 손쉽게 사진을 옮길 수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

요약

구글과 애플이 구글 포토에서 애플 아이클라우드로 사진을 손쉽게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다음 주에 출시합니다. 사용자는 구글 테이크아웃 웹페이지를 통해 사진을 선택하고, 애플 아이클라우드를 전송 대상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이 기능은 데이터 전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양한 IT 기업들이 사용자 데이터 전송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 위해 협력한 결과입니다.

다음 이전